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그때 내 딸이 사라졌다 / 리사 주얼 / 왼쪽주머니

by 디투스토리 2025. 2. 19.
728x90
반응형

<그때 내 딸이 사라졌다>

가족 서스펜스 소설이라는 장르부터가 시선을 끈다. 아이의 실종과 그를 기다리는 부모의 마음, 그리고 숨겨진 비밀. 이미 설정부터가 이 소설을 읽을 수밖에 없게 만든다. 실종이라는 소재는 생각보다 많이 소비된 소재이기는 하지만 과연 여기서는 어떻게 풀어가며 반전을 던져줄지 상당히 궁금했다. 결과는 나의 예상 그 이상의 재미를 주는 의외의 반전을 만났다.

 

어느 날 엘리가 사라졌다. 세 아이 중 누구보다 뛰어난 머리와 사랑스러운 외모로 더욱 소중했던 막내 딸 엘리. 엄마 로럴은 사라진 막내딸을 찾아 헤매지만 도서관에 간다며 나간 딸은 그 누구에게도 목격되지 않았고 단서하나 없이 연기처럼 사라져버렸다. 그렇게 10년의 세월이 흘러 로럴은 이제 혼자가 되었다. 남편과는 이혼하고 남은 두 아이는 엄마를 떠나 독립했다.

 

여전히 10년 전 엘리를 잃어버렸던 기억에만 갇혀 사는 로럴. 그런데 어느 날 깊은 숲속에서 엘리의 옷가지와 소지품이 발견 된다. 그리고 엘리의 유해 일부가 발견되면서 엘리가 살아있을 거라던 로럴의 오랜 기대는 무너진다. 장례를 치르고 조금씩 마음을 잡아가던 로럴은 죽은 엘리와 꼭 닮은 포피를 만나게 되는데...

반응형
728x90

소설은 초반 흥미로운 실종 사건을 던져주고 그에 따른 궁금증과 인물의 심리 변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해 간다. 디테일한 묘사와 감정의 이입은 엄마 로럴의 찢어지는 상실감을 잘 전달하고 있다. 그런데 사라진 딸의 유해가 10년 만에 발견되며 사건을 일단락된다.

그런데 이 소설의 장점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예상 밖의 전개와 놀라운 반전으로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잠깐 멍한 기분이 든다. 정리가 되자 상당한 재미가 몰려온다. 몰입감도 좋고 무엇보다 의외의 전개가 매력적인 소설이다.

 

 

 

#그때내딸이사라졌다 #리사주얼 #왼쪽주머니 #장르소설 #추리소설 #반전소설

#미스터리소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