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수채화 수업 꽃과 풍경 / 타마가미 키미 /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by 디투스토리 2025. 2. 23.
728x90
반응형

<수채와 수업 꽃과 풍경> 색채 감각을 익히는 테크닉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줄어들고 사람들을 만나는 대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게 일상이 되어 버렸다. 스스로 취미와 시간을 보낼만한 여가가 무엇일까 고민하다 학창시절 시작만 하고 멈춰버린 그림이 생각났다. 여유와 함께 표현하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는 그림 그리기.

 

그 중에서 수채화는 언젠가 꼭 한 번 배워보고 싶은 분야였다. 이 책은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수업을 진행해 주는 책이다.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수채화 화가인 저자 타마가미 키미가 주도하는 테크닉을 하나 둘 따라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수채화의 기본 도구부터 시작해 기본 지식을 거친다. 기억 속 저편에 자리한 삼원색을 다시 끄집어내 색을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부터 천천히 단계를 밟아나간다. 붓 터치는 물론이거니와 다양한 붓의 사용법 그리고 마스킹, 리프팅과 같은 테크닉도 배울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것은 사물을 그리는 과정을 하나부터 꼼꼼하게 짚어 준다는 점이다.

반응형

밑그림을 그리고 색을 어디부터 칠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마무리 하는지까지 구체적이다. 책에 나와 있는 물감과 붓, 그리고 종이만 있으면 비슷하게나마 따라서 그려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누구나 쉽게 기초가 없는 사람이라도 접근하여 재미를 붙일 수 있으니 그림에 관심이 있는 이에게 정말 유용하게 다가오는 지침서가 될 것 같다.

저자는 색채만큼 중요한 것이 물 조절이라고 말한다. 종이가 말라감에 따라 붓의 물의 양을 그만큼 줄여나가야 한다는 것. 꽤나 어려운 방법이지만 물 조절법을 확실하게 익혀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일단 책을 쭉 훑어 본 소감은 무엇보다 쉽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728x90

예시로 나온 그림도 꼼꼼하고 무엇보다 어렵지 않고 재밌어 보이며 쉽게 따라하고 싶어진다는 점이다. 당장 멋진 작품을 그릴 수는 없겠지만 재밌게 도전해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선물해주고 싶은 책이다.

#수채화수업꽃과풍경 #타마가미키미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수채화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