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다시 여행을 가겠습니다. / 백상현 / 앤의서재

by 디투스토리 2025. 2. 23.
728x90
반응형

<다시 여행을 가겠습니다> 백상현 / 앤의서재 / AGAIN TRAVEL

제목부터 설레고 가슴이 뭉클하다. 코로나19로 인해 하늘길이 막히고 여행은 머나먼 추억의 단어가 되어 버렸다. 공항의 설렘과 타국에 도착해 맞는 낯선 공기, 생소한 문화와의 두근거리던 만남은 기약 없는 터널 끝에 꽁꽁 숨어버린 기분이다. 그래서 추억이 소중하고 사진만이 남는다고 하는 것 같다. 이 책은 독자들이 가봤을 수도 있고, 언젠가 꼭 가보고 싶었던 그곳을 가득 담고 있다.

 

지구별 여행자들의 여행지 1순위로 손 꼽히는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페인, 체코, 크로아티아 등의 유럽은 물론 페루, 볼리비아, 모로코, 아르헨티나, 이스라엘, 인도, 일본의 비경에 이르기까지 지난 20년 여행의 빛나는 순간들을 담았다고 한다. 사진은 하나하나 멈춰버린 그때의 순간을 간직하고 있고, 저자가 남긴 글귀들은 다시금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반응형

미술 작품을 감상하듯 한 장씩 넘겨보게 된다. 아름다운 풍경에 한참을 바라보게 되고, 낯익은 그곳은 반가움과 그리움을 동시에 가져다준다. 저자가 남긴 여행지의 정보와 함께 감상이 담긴 글귀는 공감이 되었다가 기대로 바뀐다. 생생한 나라들의 순간순간을 보고 있노라니 다시금 여행자가 되어 낯선 곳을 걸어 다니는 기분이 든다.

728x90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고 가슴으로 느꼈던 나의 여행지. 새롭게 만나든 다시 만나든 기분 좋은 만남을 가져다주는 책이다. 언젠가 다시 떠날 당신께 드린다는 저자의 문구가 찡하게 다가온다. 돌아보면 소중하지 않았던 순간이 없었다. 모든 것이 즐겁고 황홀했으며 정말 이지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지금은 떠나고 싶어도 떠날 수 없기에 더욱 간절하다. 알고 있었지만 애써 꾹꾹 누르며 참고 있던 그것. 사실 나에게도 지금 여행이 굉장히 고프다.

#다시여행을가겠습니다 #백상현 #앤의서재 #여행책 #여행에세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