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리뷰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원작과의 차이

by 디투스토리 2025. 2. 12.
728x90
반응형

선재 업고 튀어 원작과의 차이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타임슬립 로맨틱 코미디로 원작 웹소설 ‘내일의 으뜸’과 설정 차이를 보이는데 다음과 같다. 그룹명이 다르다. 우선 드라마는 이클립스로 나온다. 원작은 감자전이라는 이름인데 대표가 감자전 먹다가 데뷔 결정한 게 그 이유였다.

그룹 인원이 다르다. 원작에선 4명에 1명을 더하는 개념의 5인조로 나온다. 남자주인공이 나중에 추가멤버로 합류해서 안티가 엄청 많은 설정이다. 드라마는 그냥 처음부터 4인조로 등장한다.

 

남자 주인공 설정이 다르다. 원작은 처음부터 아이돌 연습생으로 등장한다. 데뷔조에서 탈락하고 좌절을 맛보는 스토리로. 드라마는 수영선수 였다가 부상으로 선수생활을 접고 가수 데뷔 한다.

장소 설정이 다르다. 원작의 자감고는 여주의 학교와 버스타고 이동해야 하는 떨어져 있는 위치다. 드라마는 바로 옆 같은 재단 학교로 나온다.

반응형
 

여자 주인공 설정이 다르다. 원작에서는 여고생에서 외주제작 방송사 조연출로 등장한다. 그 이유로 방송국에서 남주와 자주 마주치는 설정을 갖고 있다. 드라마에서는 여고생에서 다리 다치고, 편집자 취준생이며 꿈은 감독이다.

남자주인공 사망 원인이 다르다. 원작에선 감기약과 수면제 동시복용으로 약물 오남용 사고사 이유 확실하다. 그래서 과거로 돌아가서 남주의 불면증, 약물복용 관련해 알려주고 살리기 위해 노력한다. 드라마에서 사망의 사유는 미스터리로 등장한다.

728x90

과거로 돌아가는 시기가 다르다. 원작에선 6년 전인 고2 때로 돌아가는데 드라마에선 15년전 고3때로 돌아간다. 여자 주인공의 덕질 경력이 원작에선 2년으로 등장하는데 드라마에선 13년으로 나온다.

서브 남주의 존재자체가 원작에선 나오지 않는다. 드라마에선 여주가 먼저 덕질하던 얼짱 김태성이라는 존재가 새로 생겼다. 남주가 좋아하는 감식이 원작에선 초코우유나 단 과자였으나. 드라마에선 박하사탕으로 나온다. 이는 첫눈에 반하던 순간 여주가 준 사탕이다.

 

https://youtu.be/LXhASj1rpRY

 

 

#선재업고튀어 #내일의으뜸 #선재업고튀어원작과의차이점 #선재업고튀어내일의으뜸차이점 #선재업고튀어리뷰 #선재업고튀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