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체리 / cherry 소설 / 니코 워커 / 잔

by 디투스토리 2025. 2. 4.
728x90
반응형

<체리>

2020년 하반기 개봉예정인 영화로 어벤져스의 루소 형제가 감독하고 톰홀랜드가 주연인 동명 영화의 원작 소설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 소설이 무척이나 궁금했다. 작가 니코 워커의 자전적 데뷔 소설인 이 작품 ‘체리’는 전쟁의 어두운 일면을 리얼하게 그리고 있다.

 

끝도 없고 더 이상 의미도 없는 전쟁이라는 그 자체의 실체와 그로 인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마약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잔인한 일상과 진실한 사랑이야기를 그렸다. 또한 출간 직후 언론의 호평과 함께 베스트셀러에 오른 작품이다.

반응형

‘체리’라는 제목의 단어는 전쟁에 처음 투입되는 초짜 병사를 일컫는 말이라고 한다. 자전적인 소설임에 작가의 경험과도 같은 리얼한 장면들이 자주 등장한다. 이 소설은 전쟁을 소재로 한 영화들이 취하는 이른바 국뽕과도 같은 애국심이나 영웅주의 같은 내용이 아니다.

 

어쩌면 지금의 우리가 당장 전쟁이라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느낄 만한 충격과 패닉, 후유증에 집중하는 소설이다. 전쟁을 보다 가깝게 그리고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728x90

짝사랑도 학교생활도 순탄하지 않은 평범한 학생이 이라크 파병을 지원하게 된다. 제대로 준비도 안 된 상태에서 전쟁에 투입되고, 그곳에서 초짜가 겪는 엄청난 전장의 참상이 결국 어떤 흉터를 남겼는지 소설은 말하고 있다. 극심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우울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무너지고 사회에 적응할 수 없게 된다.

 

여기에 마약 중독까지. 소설은 어디까지나 픽션 임을 강조하고 있지만 자전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 된 만큼 상당히 현실적으로 다가온다. 이 책만 봐도 상당히 자극적으로 다가오는 전장의 참상과 그 충격적인 장면들이 과연 영화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 반, 걱정 반으로 다가온다. 진짜 전쟁 그 자체에 집중하는 소설을 읽어보고 싶다면 체리 추천한다.

#체리 #체리원작소설 #니코워커 #톰홀랜드 #루소형제 #전쟁소설 #자전적소설

728x90
반응형